인제대학교 인문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제대학교 인문학부는 철학⋅윤리 전공과 인문콘텐츠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철학과 윤리는 세계와 인생에 대한 진리를 탐구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올바른 세계관과 인생관 그리고 가치관을 정립하여 훌륭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전통적인 학문입니다. 인문콘텐츠는 인문학을 현대의 디지털 기술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실용적인 학문입니다. 인문학부는 이렇게 가장 전통적인 학문과 가장 새로운 학문을 결합하여 다가오는 시대에 대비하려고 합니다.

우리 인문학부는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교수들과 미래를 향해 과감하게 도전하는 재학생들이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진 대학생들은 꿈도 많고 배워야 할 것들도 많습니다. 인문학부에서는 이러한 학생들에게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으로 인류가 남긴 위대한 유산인 인문학과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학문을 가르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디를 가든지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인성을 함양하는 일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인문학부의 졸업생들은 현재 사회 각계각층에 진출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고 민주시민의 기본 자질을 길러주는 학문이기 때문에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공무원, 은행원, 항공사 승무원, 교사, 광고업체, 일반 기업체, 학원, 병원, 방송국, 프로듀서, 구성작가, 벤처사업가, 대학원 진학 등 여러 분야에서 인문학부 졸업생들은 성실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은 21세기의 새로운 화두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젊음과 꿈을 가진 여러분! 우리 인문학부에 오셔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인문학부의 가족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2012년 인문학부 교수⋅재학생 일동